기관개요
원광아동상담센터는 1987년 5월 14일에 놀이치료 전문기관으로 개원하였습니다.

당시에는 아동의 심리를 다루는 사립기관이 거의 존재하지 않은 시기였습니다. 이에, 개원한 이후 본 센터는 한국에서 ‘놀이치료’의 개척자의 역할을 해왔습니다.

본 센터는 개원 이후 현재까지 발달, 정서와 행동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많은 아동들이 자신의 문제를 잘 해결하고 건강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 또한 부모님들이 자신의 자녀를 잘 이해하고 적절하게 양육하고 훈육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.

이를 위해 현재 본 센터는 아동의 심리를 다루는 ‘놀이치료’ 뿐 아니라 언어치료, 학습치료, 감각통합치료, 사회성 훈련, 주의력 증진 훈련, 부모상담 등과 같은 다학제적 접근을 통해 아이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적응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현재 원광아동상담센터는 상담원들이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고 대학 및 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. 이를 통해 상담현장에서의 임상경험과 이론 및 연구를 접목시키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본 센터의 모든 상담원들은 우리의 아이들과 부모들이 길을 잃고 헤매지 않도록 옆에서 함께 돕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