온라인 상담실
온라인 상담실
6세 여아 상담입니다.
수다맘 (mrblackguy) 작성일 : 2020-05-22 12:09:23 조회수 : 110

안녕하세요,

아이는 6세 여아이고요, 육아 관련 궁금한 것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.

 

첫 번째로는 아이가 비교적 자기 주장 또는 고집이 강한 편이라 친구들이랑 놀 때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만 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. 대장 역할이나 그런 것들은 본인만 하고 싶어하는 등 자기 주도로 모든 것을 하고 싶어합니다.

그렇다보니, 자기를 잘 따르는 아이들과만 주로 더 놀게 되고, 자기가 주장한 것들을 다른 아이가 들어주지 않으면 잘 삐지거나, 또는 "나 너랑 놀기 싫어" 이런 말 등을 자주합니다.

몇 일 전에는 친구들이랑 노는 데 친구들에게 한 명, 한 명 너는 어디 앉고 너는 어디 앉고 너는 어디서 기다려라고 하는 등 일일이 지시하는 역할을 하려고만 하고, 다른 아이가 시키는 것은 잘 안하려고 합니다.

다만, 옆에서 지켜보면 친구들이 이런 것들을 비교적 잘 따라주는 편이고, 놀 때는 문제 없이 잘 노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. (아이의 이러한 성향을 잘 받아줄 수 있는 아이들 위주로 놀아서 그러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.)

 

고민인 사항은 아이의 이러한 성향이 긍정적으로 보면, 리더쉽이 있다고 볼 수도 있지만, 반대로 보면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하고, 다른 사람 이야기를 잘 안 듣는 성향이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아이의 이러한 성향이 자연스러운 것인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어떠한 방향으로 도움을 주어야 아이가 좀 더 사회적으로 자랄 수 있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.

목록보기